여행/맛집

익산 인화동 맛집 삼양순대 막창전골 남부시장 순대국

HH's 2023. 11. 8. 00:36

익산맛집 삼양순대


익산에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인화동 탑클라우드호텔에 머물면서
급 배가 고파서 어디를 갈까 열심히
서칭 했는데요.
티맵 인기 맛집에 등록되어 있으면서
리뷰가 좋은 가게를 찾았어요!

 

그래서 찾은 곳이 바로 삼양순대였습니다.


삼양순대집 찾으러 고고

탑클라우드호텔에서 걸어갈 거리여서
그대로 무작정 나와서 걸었습니다.
대충 위치가 남부시장 쪽에 있는 것 같더라고요.

인화동 남부시장

남부시장에 진입하고
네이버지도를 보면서
열심히 찾아갔어요.😄

날씨가 추워져서 더욱 입맛을 다졌네요~

그렇게 길을 따라 쭉 가니
드디어 삼양순대가 보였습니다.

가게 앞에서 보니
정확한 상호명은 삼양웰빙순대네요!

익산 삼양순대


삼양웰빙순대 정보

📭 전북 익산시 평동로13길 18 삼양웰빙순대
⏰️ 월 - 토 11:00 ~ 20:00 / 일 정기휴무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063-855-8341

영업시간

삼양웰빙순대집은
30여 년 넘게 순댓국과 막창전골을
판매해 온 익산 남부시장 노포 스타일의
로컬 맛집이라고 해요.😄

가게 내부는 10개 정도 테이블이
있었던 것 같았어요~

제가 갔던 시간은
사람이 없는 시간이었는데

나중에 먹다 보니 많이 오셨더라고요~

나무 테이블, 제법 오래된 맛집 냄새가
났습니다.

한자리를 차지하고 메뉴구경!

삼양순대 홀

메뉴는 막창전골과 순대국밥 등이 있었어요.
순대국밥도 유명하고 막창전골도 유명하여
너무 고민했는데..
막창전골로 결정하였습니다!

막창전골은 1인분 가격인데
1인분은 시킬 수 없다고 하여

저는 혼자 갔지만 2인분을 시켰습니다..

삼양웰빙순대 메뉴


삼양웰빙순대 막창전골

조금 기다리니 막창전골이 나왔습니다!
들깨가루와 콩나물, 깻잎, 당면과
막창이 곁들여진 전골이었어요.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갈
비주얼이었어요.

바로 소주 추가 주문하였습니다..

밑반찬은 찍지 못했는데
김치와, 마늘, 고추, 새우젓, 깍두기를
주셨습니다.

막창전골
막창전골

막창전골이 지글지글 끓는 동안
전골을 시키면 서비스로 나오는
순댓국을 먼저 먹었습니다.

순대국물 한 숟가락 먹었는데
정말 잡내도 안 나고 진한 맛이
느껴졌어요.

순댓국 좋아하는데
첫 느낌이 다르긴 하더라고요.

삼양순대 순대국물

여담이지만
순댓국이 너무 맛있어서
다 먹고 나서 국물만 더 줄 수 없냐고 하니
새로운 순댓국을 해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

순대국

전골이 거의 다 익어가고 있었어요.😄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습니다.

막창전골

막창부터 한 번 집어 먹었습니다.
질기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바로 소주가 생각나네요.
한잔을 따라 막창, 순댓국과 같이
먹었습니다~ 

이어서 당면을 집어
또 소주 한잔과 함께.

막창
막창과 소주
당면

전골은 거의 먹으면 볶음밥을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혼자서 2인분을 먹다 보니
도저히 볶음밥까지는
도전을 하지 못했는데요.

다른 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이렇게 해서 삼양순대를 한 번
만나보았는데요.

여행, 출장 등으로 익산에 다시 오게 된다면
꼭 다시 들르고 싶어 졌습니다.

익산 인화동 맛집 삼양웰빙순대!
한 번쯤 들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