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

제2차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5만원 신청

HH's 2023. 3. 20. 23:36

집에 오는 길에 아파트 게시판에 붙어있는
안내문을 보았다.
 
제2차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5만원?
이거 뭐지?
 
검색해보니 신청해서 5만원 받는 내용이었다.
 


헐?!
 
빨리 신청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내용을 보니 안양사랑페이카드를 만들어야하는데
나는 없었다.

그래서
신청할 때 처음에 조금 헷갈렸지만
아래 순서대로 하면 정말 금방 5만원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고
신청할때 카드번호가 필요하다

■ 모바일 기준 ■
 
1. 구글 스토어에서 "안양페이"로 검색
 2. 최상단 경기지역화폐 설치
3. 어플 설치가 끝나면 어플 열기

안양페이 검색 결과

 
 
4. 어플 메인화면 상단 클릭 후 안양시로 설정

어플 메인화면 상단

 

안양시 클릭

 
 

5. 상단 카드신청하기 클릭 후 발급하기
* 실물카드는 주소지로 7일 이내에 도착
* 모바일카드는 즉시발급
※ 카드 오는 시간을 기다릴 수 없기 때문에
모바일 카드에 넣기로 함

 

6. 발급이 끝나면 왼쪽 동그란 카드모양 클릭


7. 중앙에 카드정보 클릭


8. 오른쪽 모바일 클릭

 

모바일 카드번호 확인!

 
9.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위해
어플 메인화면에 있는 배너 클릭


10. 신청하기 클릭


11. 확인하기 누른 후 카드 번호 입력
그리고 신청버튼 클릭

 

업무시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바로 들어오지는 않았다
다음날 9시 넘어서 지역화폐 5만원이 입금되었다. 끝!

 
이제 그 다음은 모바일카드를 삼성페이에 연결해봐야겠다.

경기지역화폐 모바일카드 삼성페이 연결
- https://hdg2005.tistory.com/m/27

 

경기지역화폐 모바일카드 삼성페이 연결

경기지역화폐 모바일카드를 삼성페이에 연결하려면 3가지 정보가 필요하다. 1. 카드번호 2. 만료일 3. 보안코드 이 정보는 아래글 참고하여 알아낼 수 있다. 제2차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5만원 신

hdg2005.tistory.com